유니티

[3D MINI Project] 카메라 각도 플레이어 뒤에서 잡기

수다밀다_sudamilda 2022. 11. 6. 01:37
728x90

[3D MINI Project] 3D 미니 프로젝트 기획

 

[3D MINI Project] 3D 미니 프로젝트 기획

레벨 디자인 할라고 일단 만들어 본 맵 일단 1지역에만 배치해서 만들 예정 몬스터마다 움직임이 다르겠지만 미니 프로젝트에서는 우선 FPS와 비슷하게 몬스터가 캐릭터를 향해 불을 쏘고 캐릭

sudamilda.tistory.com

 

하는중...

 

어쨌든 지금 상태는

 

 

예...산밖에 안보임

 

일단 플레이어 찾는 테그 쓸라고 테그 달아줌

 

 

그리고 카메라 스크립트 작성

 

 

이렇게 1인칭으로 보이게 되었다. 

 

여기에 코드 좀 더 넣어주고

포지션과 로테이션을 바꿔줬다.

 

 

아 편안...

물론 지금 애가 회전하는게 마음에 안드는데

이건 나중에 포폴 프로젝트때 해보자.

 

카메라 풀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_3D : MonoBehaviour
{
    private Transform pp; // camera_position
    Vector3 cameraplus; // camera를 플레이어 뒤에 놓음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p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Player").transform;
        cameraplus = transform.position - pp.position;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pp.position + cameraplus;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