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3D MINI Project] 3D 미니 프로젝트 기획

수다밀다_sudamilda 2022. 11. 5.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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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디자인 할라고 일단 만들어 본 맵

 

일단 1지역에만 배치해서 만들 예정

 

몬스터마다 움직임이 다르겠지만

 

미니 프로젝트에서는 

우선 FPS와 비슷하게

몬스터가 캐릭터를 향해 불을 쏘고

캐릭터가 맞으면 HP가 감소

 

adws로 캐릭터 상하좌우 움직임

마우스 왼쪽 버튼 누르면 그곳으로 이동

 

카메라는 플레이어 기준 3인칭으로 보임

플레이어의 이동에 따라 카메라 구도도 이동

 

플레이어 리소스 이전에는

캡슐형으로 제작

팔 부근에 자식 오브젝트로 칼을 휘두룰 수 있게 한다.

 

세부적인 밸런스, 레벨 디자인 등은 포트폴리오용으로 남겨두고

이번에는 몬스터 체력 100, 플레이어 체력 100

몬스터가 뿜는 불이 플레이어에 닿으면

플레이어 체력 -1

쿨타임 3초

플레이어 공격시

칼이 몬스터에 닿으면 몬스터 체력 -20

몬스터 리스폰 쿨타임 5초

 

약간 이거 되나? 실험해보는 느낌이니까

몬스터 3개 배치하고

자동 AI 시스템 배치해서 

1지역 들어가면 자동 공격하도록 한다. 

 

몬스터가 쓰러지면

코인 랜덤넘버 1,9

무기 강화 1레벨 랜덤넘버 1,5

커먼등급 무기 랜덤넘버 0,2

 

무기 강화 시스템

무기는 1레벨~10레벨

 

무기 진화 시스템

무기 등급은 일반 희귀 고급 특별 전설 신화

전설 신화는 바로 못만들고

특수 재화가 더 필요함

일반->희귀 이렇게 진화하려면

같은 등급의 무기가 필요

특별까지 진화하는데 있어서

진화에 필요한 무기 갯수와 확률은 상이

이건 나중에 더 기획하고

일반->희귀는 일반 다섯개 100%

 

결론

이번 프로젝트는

포트폴리오용으로 쓸 것을

미리 확인하는 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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