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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디자인 공부 중...게임 기획 2022. 10. 18. 22:00728x90
역시 쉬운 건 없다.
특히 게임 기획이 그랬다.
딱 볼때는 기획이 별거 없어보이지만
정말 세세하게 설정해줘야한다.
오늘은 엑셀로 작업을 했다.
엑셀은 참 편리한데
이걸로 기획서를 쓰니 단점이 있다.
칸 맞추기가 쉽지가 않다는 점이다.
한 장씩 나눠지는 파워포인트와 달리
시트를 옮기지 않는한
엑셀은 쭉 이어진다.
갑자기 모션 설명처럼
긴 글을 써야한다면
일일이 병합을 하든가
걍 냅두든가
그러다보니 위에는 짧은 글이
아래는 길어서
간격이 안예쁜 경우가 생긴다.
엑셀, 파포, 워드 다 써봤지만
내 취향은 역시 파포였다.
아무래도 워드는
필자는 한글을 진짜 싫어하는데
교수님들이 한글파인 경우가 많아
필자도 한글을 많이 썼다.
그래서인지 워드는 어색한 경우가 많았다.
그에 비해 파워포인트는 진짜
수도 없이 많이 써봤기에
도구 모음까지 잘 해둬서 편하다.
그리고 레벨 디자인도
정말 필드에 세세한 물건 하나하나까지
섬세하게 설정을 해줘야한다.
이렇게 설정해도 분명 현장가면
아트팀이나 클라팀에서
질문이 많을 것 같다.
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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